소비자전문상담사 2급 기출문제·모의고사·오답노트·자동채점

2018년08월19일 42번

[소비자 관련법]
다음의 상황에 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?

  • ① 할인판매 제품이라고 하더라도 품질에 하자가 있다면 사업자가 책임져야 한다.
  • ② 할인판매 제품이라고 하자로 인하여 동일 제품으로 교환 시 할인판매가격을 정상가격으로 인정하여 추가부담없이 교환해 주어야 한다.
  • ③ 하자로 인하여 환급 시에는 판매할 때 받은 할인 가격을 환급하는 것이 원칙이다.
  • ④ 교환, 환급이 안 된다는 내용을 고지하였더라도 소비자분쟁해결기준에 따라 소비자의 단수변심에 대해서도 교환, 환급해 주어야 한다.
(정답률: 57%)

문제 해설

"할인판매 제품이라고 하더라도 품질에 하자가 있다면 사업자가 책임져야 한다."이 부분이 틀린 설명입니다. 할인판매 제품이라고 하더라도 품질에 하자가 있을 경우, 소비자는 일반 제품과 동일한 권리를 가지며, 사업자는 책임을 져야 합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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